본 게임은 1인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진 오픈아키텍쳐 지향 게임입니다. 초반에 잠깐 붐이 일어나는가 했더니 지금은 완전히 외면받아서 아주 극소수만이 즐기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한때 racedepartment에 포럼의 한 카테고리로 자리잡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없어졌더군요. 그때 이게임의 최대 이슈는 라이센스 비용이었습니다. 90달러를 책정했던걸로 기억하는데 미친거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차량과 트랙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다행히 커뮤니티에서 만든게 좀 있어서 전부설치하면 그나마 많아집니다. 대부분 다른 게임에 있는걸 본게임에 맞게 변환작업을 한 MOD가 대부분입니다.
단점부터 적어보겠습니다.
- 비싼 라이센스 비용(제가 생각하기에 이 게임의 비용 책정은 문제가 많습니다.)
- 게임유저가 거의 없음 (온라인은 꿈도 꾸지 말것)
- 자잘한 버그로 인한 게임 실행 중단
- 변동이 큰 프레임 (게임중에 20~50 프레임을 왔다갔다 합니다.)
- 차량과 트랙 선택시 로딩시간이 꽤 거슬림 (1.5초 정도 딜레이가 생기는거 같습니다.)
- 지나친 그래픽 효과 (효과가 많다고 좋은게 아니라는걸 이 게임을 하면서 알았습니다.)
- UI의 조잡함
장점은,
- 오픈 아키텍쳐 구조로 차량, 트랙 에디터가 포함되어 있음.
저의 짧은 리뷰를 적자면,
3D 물리 타이어 엔진? 뭐 그런건 모르겠고, 게임을 할수 있는 프레임도 제대로 나오질 않습니다. GTX680 그래픽카드에서도 이정도니 말 다했습니다. 최적화 빵점 게임. AI도 발로 만든 게임. 서킷은 왜 그렇게 길쭉하게 표현이 되는건지 원... 아무튼 정이 안가는 게임이네요.
Graphics Optin 설정 화면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