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휠의 상단에 LED 방식으로 보이는 것이 세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좌측부터 차례로 속도, 기어, 현재 순위를 표시합니다. 그런데 우측에 표시되는 현재 순위가 KERS를 실행했을때에는 KERS의 남은 수치를 보여줍니다.(예를 들어 K123 과 같은 수치로 표시) 그리고 DRS는 LED 표시창의 변경은 없지만 우측에 녹색등으로 표시됩니다. 아래그림을 참조하면 쉽게 이해가 될겁니다.
o KERS
G27에서 기본적으로 휠에 위치한 좌측상단버튼이 KERS입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만 KERS가 작동합니다.
o DRS
G27에서는 휠에 위치한 우측 상단버튼이 DRS에 해당합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우측에 위치한 녹색등이 점멸하면서 현재 DRS가 기동중임을 알려줍니다. 한번 더 누르면 녹색등이 꺼지면서 DRS가 중지중임을 알려주는데 브레이크를 걸었을때에도 자동으로 DRS가 중지되기 때문에 대부분 DRS는 브레이크를 이용해서 끄게 됩니다.
ps) KERS의 경우에는 사용할수 있는 머신이 정해져있습니다. 레드불, 맥라렌, 페라리, 윌리엄스, 포스인디아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DRS는 사용할수 있는 시점이 되면 점멸을 하는데 그전에 팀보이스로 알려줍니다. 다들 잘 알다시피 DRS detection zone에 들어서서 앞차와의 간격이 +1초 미만일때 사용할수 있는 준비가 되고 실제로 DRS를 사용할수 있는 구간은 트랙별로 다릅니다. 대체적으로 서킷 마지막 부분에서 detection이 이루어지고 마지막 코너를 돈 시점에서 DRS가 사용할수 있는 서킷이 많습니다.
KERS와 DRS 테스트는 Time Trial에서 마음껏 할수 있습니다. DRS도 아무때나 할수 있으니깐요^^
have fun!
<참조 사이트>
REF: http://www.apexracingleague.com/showthread.php?4392-F1-2011-Cockpit-Views
<작성일>
2012-06-11 : 초판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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