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1일 월요일

F1 2011 레이싱중 연료, 타이어 설정 변경


o Fuel Setting


레이싱 중간에 연료 조절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간혹 연료 조절 잘못하면 연료가 바닥나서 낭패를 볼수 있으니 조심해야죠. 그리고 실력이 비슷할수록 이걸 잘쓰면 확실히 효과를 봅니다.
  1. Fuel Map 진입
    • 다음키를 순서대로 입력 : DPAD LEFT + DPAD UP (G27 기준)
  2. 연료량 조절
    • Rich (MIX 3) : DPAD UP
    • Standard (MIX 2) : DPAD RIGHT
    • Lean (MIX 1) : DPAD DOWN
     NOTE. Rich > Standard > Lean 순으로 연료 소모가 많습니다. 하지만 연료 소모한 만큼 랩타임이 빨라진다는거...

o Tyre Setting


  1. Tyres 선택 진입
    • 다음키를 순서대로 입력 : DPAD LEFT + DPAD RIGHT  (G27 기준)
  2. Tyre 선택
    • PRIME : DPAD UP
    • OPTION : DPAD RIGHT
    • INTERMEDIATE : DPAD DOWN
    • WET : DPAD LEFT
     NOTE. 피트인시 타이어를 변경하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피트인 하기 바로 전에 선택하면 됩니다.

ps) 연료 조절에 대해서 조금더 언급하자면 20% 레이스인 경우에는 보통 12바퀴를 돌아야하고 6바퀴에서 피트인을 시도합니다. 레이싱 전 연료를 충분히 채우고 나가면 Rich상태로 계속 돌아도 연료가 바닥이 나질 않습니다. 그래서 연료 조절이 필요할때는 최소 50% 레이스 이상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Fuel Simulation을 ON으로 하고 100% 레이스를 할때면 연료 조절이 절실합니다. Standard 상태로 레이싱을 계속하면 포지션에 머물러 있기도 힘듭니다. 이때문에 적지 않은 유저들이 로지텍 프로파일러를 이용하여 Fuel Rich, Standard, Lean 상태를 cycle로 묶어서 G27의 하나의 버튼에 바인딩해서 사용합니다. 이것은 구글링하면 방법이 잘 나와 있습니다. 아니면 키를 몸에 익히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직진코스에서 바로 변경할수 있는 스킬을 쌓을수 있습니다. 저는 후자쪽으로~~


<작성일>
2012-06-11 : 최초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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