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7일 일요일

Melbourne, Australia

F1의 첫 서킷은 호주의 멜버른에서 시작됩니다.

from Google Earth
중간에 호수가 위치한 조금 특이한 모양입니다.

Circuit
Circuit with DRS

  • 눈에 띄는 것은 더블 DRS 구간이 존재한다는건데요, 도로폭도 전체적으로 넓은 편이어서 추월이 많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 turn10 ~ turn13 까지 turn11 구간이 있지만 역시 고속 구간입니다. turn11은 최대한 부드럽게 코너링이 필요한 구간. 진입전 6단 기어로 확실하게 apex를 밟아준다는 느낌으로 주행한다면 코너 탈출시 속도를 크게 줄이지 않고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 리듬으로 turn13 직전까지 고속 주행.
  • turn9, turn13, turn15 부분은 브레이킹을 확실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칫 코스 이탈을 할 가능성이 많은 부분. 
  •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turn부분이 되겠는데요, turn1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통과하느냐에 따라 서킷 주행의 리듬이 정해집니다. 게임내에서는 차량별로 다르고 세팅에 따라 많이 달라지겠지만 3단 기어로 통과하는게 가장 무난.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4단 기어로 도전해 보시길. 사실 욕심부리다 코스 이탈이 가장 많은 지역. 상대를 뒤에서 바짝 붙어 경쟁하다보면 turn1에서 멘붕일으키는 드라이버 의외로 많음. 추월했다가 좋다고 마음을 놓는 순간 turn3에서 또 실수하는 드라이버 많으니 정신 바짝차리길.


Circuit with Info



<참조사이트>
http://www.formula1.com/races/in_detail/australia_864/circuit_diagram.html
http://sponsoring.allianz.com/en/formula1/about/circuit_graphics/

<작성일>
2012.06.18 : 최초 작성(서킷 공략 전략이 추가로 필요할듯:타이어,연료,피트인)


댓글 없음: